티스토리 뷰

겨울방학 어린이 요리 하는날 2탄

노오븐 쿠키만들기

 

 

 

안녕하세요?

호호씨입니다.

 

어제 젤리푸딩 만들기 포스팅을 하면서 말씀 드렸던거와 같이

암웨이 사업 하시는분의 주최로 어린이 요리수업에

호호씨와 린자매가 참가했는데요,

 

어린이 요리수업

1)젤리푸딩만들기

2)팝콘 튀기기

3)쿠키만들기

 

어제 겨울방학때 아이들과 요리수업 참여 1탄에서

1)젤리푸딩만들기 는 포스팅 했고요

 

 

 

오늘은 팝콘튀기기쿠키만들기

포스팅 해볼께요!!!

 

 

 

 

오늘의 요리쌤께서

종이컵에 이름을 쓰라고하니,

그 조차도 즐거워하는 린자매네요~

 

 

 

 

종이컵에 음료들도

한잔씩 받아 마시고요,

 

1탄에서 포스팅한 젤리푸딩을 만들어, 

냉장고에 굳히는 동안 팝콘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2)팝콘만들기

 

재료

압착 포도씨유(소주잔1컵)

팝콘용 옥수수(종이컵 1컵)

소금 (적당히)

 

 

 

1)암웨이인덕션 팬요리기능 220도 예열후 예열알림이 울리면

암웨이 퀸냄비 웍에 포도씨유 소주잔1컵을 넣는다.

 

★만약 번거롭다면 예열을 따로 안하고 순서대로넣은후

팬요리220도에 2~3분을 맞춰놓아도 스마트한 인덕션이

알아서 예열 마친후 요리 시작합니다.

 

 

 

 

 

2) 팝콘용 옥수수 종이컵 1컵을 넣고

인덕션 팬요리 220도 에서 2~3분

 

 

 

2)와 같이 2~3분 튀기면 이렇게 예쁜 팝콘이 완성!!!

웍 뚜껑을 여는순간 아이들이" 와~"하고 함성을~~~~

 

아직 순수한 아이들을 보니,

기분이 좋은 호호씨였답니다.

 

 

 

 

3)입맛에 맛게 송화소금을 뿌려서 간을 맞춰주시면 끝!!!

 

맛있게 냠냠.. 쩝쩝...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간식 팝콘만들기였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직접만드는 

수제쿠키를 만들어볼까요?

 

 

 

 

호호씨와 린자매가 이날의 요리쌤 집에 갔을때

이렇게 세팅을 완벽히 해놓은 상태였답니다.

 

몸만가서 아이들과 요리하며 놀고 선물까지 받아오니,

미안하기도하고 고맙기도한 하루였네요.

 



 

 

3)쿠키만들기

 

재료

-쵸코쿠키

버터150g,체친밀가루250g,초코레뜨2봉,설탕 50g,계란노른자만1개

 

-버터쿠키

버터60g,체친밀가루120g,설탕60g,계란 노른자만 1개

 

★오늘의 요리쌤은 버터쿠키는 데코용으로 사용했기에 쵸코쿠키의 양보다 작게 잡았답니다.

 

 

수제쿠키

-만드는과정

 

큰볼에 모든재료를 넣고 MIX~MIX~

★버터는 실온에두었다가 사용하세요~

 

②쵸코쿠키 반죽, 버터쿠키 반죽을 내맘대로 만들기!!!

너무 두껍거나 얇게 만들지말고 적당하게 만들어야

   맛있게 구워진답니다.

 

③암웨이후라이팬(大)에 아이들이 예쁘게 만든

   쿠키반죽을 그냥 올리기

 

인덕션 팬요리 170도에서 15분 굽기

 

⑤뜨거우니 적당히 식혀서 맛있게 먹기!!!

 

 

요리쌤이 만드는 과정을 알려주기위해 반죽 할재료들과

미리 반죽하여 1~2시간 숙성해놓은것

이렇게 두가지를 준비해두셨네요.

 

준비를 많이 해놓은 진정한 요.리.쌤 !!!

 

 

 

 

 

우리 린자매들 쒼나게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어쩜좋아~~~

어머니가 더쒼나셨쪄요?ㅍㅎㅎㅎ

 

호호씨가 쒼나서 팔걷고

동심의나라를 갔다왔다네요~

 

 

 

오랫만에 아이들과 하.하.호.호 웃고 만들며

즐거운시간을 보냈네요~

 

 

이렇게 후라이팬에 종이호일이나 어떤것도 깔지않고

직접 올려주시면된답니다.

 

 

 

인덕션 팬요리 170도15분 맞춰주시면 OK~~

 

호호씨도 암웨이 인덕션과 퀸냄비 셋트를 구매했는데요,

간편 ,편리함 때문에 인덕션과 퀸냄비셋트의 매력에

푹~~~ 빠져 버렸답니다.

 

암웨이 인덕션과 퀸냄비 후기는

나중에 포스팅 따로할께요~~(기둘,기둘...)

 

 

 

쿠키가 구워질때까지 기다리는동안

준비해준 점심 떡꾹을 먹었답니다.

 

요리쌤 어머님께서

준비해주신 한우사골국물에

말랑 말랑한 떡국떡을 넣고 고명까지......

 

요리쌤 어머님표

총각김치와 배추김치

너무너무 맛 있었어요~~

 

 

 

 

점심식사하는동안

15분이 지났답니다.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아이들이 직접 만든

수.제.쿠.키 완성!!!

 

쿠키를 만든후 먹기도 하고 요리쌤이 준비해둔

포장비닐에 포장해가기도 했답니다.

 

 

 

이날의 히트!!!

"미니인형뽑기 "

요리쌤의 딸의 장난감인데요,

 

아이들은 차례차례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뽑기를 하느라 정신이없고요,

 

 

어른들이 더 쒼나셨다는거!!!!

호호씨도 하고싶었는데요,

아이들의 줄이 너무길어 꾹!참았다는거!!!ㅎㅎㅎ

 

 

주최자 요리쌤이 이렇게 복불복 선물받기도 준비했는데요,

우리 큰린이는 부피큰 4번 빨아쓰는 디쉬타올 당첨!!!

 

우리 큰린에게는 필요없고

호호씨에게 필요한선물!!!

 

 

 

요리쌤이 우리큰린이가

이렇게 웃는거 처음봤다고....ㅎㅎㅎ

선물을 주니 웃어주는 너란여자....ㅡ..ㅡ:

 

우리큰린이 포장지안에 선물이 뭔지 알았어도 저렇게 웃었을까요?

아이들은 선물이 뭔지는 1도 안중요하죠....

큰걸 받았다는것 중요!!!!

 

 

우리 작은린이는 을 뽑았네요.

섭섭해할 뽑은 아이들끼리

다시 도오~~~전!!!

3번 뉴트리짜장면 을 호호씨에게 안겨주었네요~

 

우리 효녀들~~~ㅎㅎㅎ

 

 

 

"THANK YOU"

겨울방학 어린이 요리수업

아이들이 싸우지도 않고 무사히 마쳤답니다.

몸만가서 즐길수있게 해주신 요리쌤~~~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만들어줘서

감사합니다.

 

 

 

댓글